소낙스

  • home
  • 소낙스
  • HISTORY

HISTORY

01
1903년, 광택제의 주요 성분인 규조토(규산 성분으로 견고한 껍질로 이루어진 플랑크톤)를 추출하였고, 세계대전 이후 은 광택제를 개발하여 『SONA』라는 상표로 상용화되었습니다.
수많은 노력과 실험으로 광택제 개발에는 성공적이었으나 제품 사용 범위의 한계로 인해 시장 확대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02
그 후, 차량용 광택제를 제조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힘썼고 1950년, 마침내 차량용 광택제 개발에 성공하여 차량관리 관련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때 태양을 의미하는 SONA와 WAX의 X를 더하여 독일 카케어 브랜드인 SONAX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03
환경보존활동에 대하여 그 당시에는 어떠한 법적인 의무도 없었지만, Hoffmann Mineral사는 '자연으로부터 무엇인가를 취했다면 그에 상응하는 것을 자연에게 돌려주어야 한다.'라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영이념을 통하여 앞으로 수십년동안 수 많은 갱도들이 인공생태계로 재탄생하게 될 것이고, 태초 그러했듯이 무수한 나무들이 그 갱도들을 메워 숲을 이룰 것입니다.
04
소낙스는 독일 Neuburg에서 60년 이상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여, 차량관리 분야에 있어 경쟁력이 높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05
한 일화로 소낙스 성에제거제를 개발하였을 당시, 유리병 포장을 하여 시장에 유통하였습니다. 불행하게도 날씨가 너무 추워 제품의 내용물이 얼어 유리병이 박살나게 되었습니다.
이에 소낙스는 연구를 거듭하여 세계 최초로 에어로졸캔에 성에제거제를 담아 시장에 출시하였고, 1962년 겨울 최고의 히트 상품이 되었습니다.
06
1980년대 중반을 지나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시작하였습니다.
광고 및 후원활동으로 소낙스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였으며, 1989년 이후 소낙스는 아주 짧은 기간 동안 기존 매출액의 2배가 될 정도로 급격하게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07
오늘날 소낙스는 세계 100여 개국에 지사와 공식 수입원들을 두고 있으며,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는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08
앞으로도 소낙스는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최고 품질을 제공하고 다양한 신제품 개발에 힘쓸 것입니다.


top